프로젝트 개요 |
ezPo는 "easy + Purchase Order"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, 기업 간 발주 및 구매 관리를 쉽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B2B 플랫폼입니다. 특히,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을 주요 대상으로 하지만, 다양한 산업군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주요 기능 |
- 발주 관리 최적화
- 발주서를 쉽게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.
- 발주 품목의 대상이 되는 모델 및 Part List를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.
- 생산계획을 기준으로 자동으로 발주서를 생성합니다.
- 입고 및 진행사항 관리
- 발주서 기준으로 입고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
- 발주 대비 입고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구매 비용 정산 개선
- 기존의 발주 기준 정산 방식에서 벗어나, 실제 입고 기준으로 정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- 재고 및 출고 관리
- 입고 및 출고 이력을 관리하여 실시간으로 재고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- 생산 계획과 연계된 입고 실적 조회
- 생산계획 대비 자재의 입고 실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.
기대 효과 |
- 발주 및 구매 프로세스 자동화로 업무 효율성이 증가합니다.
- 실시간 진행 상황 모니터링으로 납기 지연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
- 정확한 재고 및 비용 관리로 불필요한 비용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.
향후 계획 |
초기에는 전자제품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시작하지만, 점차 다양한 산업군에 맞춰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. 이를 통해 보다 많은 기업들이 효율적인 발주 및 구매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.
Key Insights |
현재 ezPo 프로젝트는 MariaDB 10.3.9 + PowerBuilder 10.5 환경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.
이번 리팩토링을 통해 데이터베이스(MariaDB)는 그대로 유지하면서,
- Back-End는 Python 기반 Django REST Framework(DRF)로 새롭게 개발하여 API 중심의 구조로 개선하고,
- Front-End는 Next.js(React 기반 프레임워크)를 활용하여 보다 현대적인 웹 UI/UX를 구현할 계획입니다.
이 과정에서 기존 기능을 유지하면서도, 유지보수성과 확장성을 높이고 최신 기술 스택을 적용하는 것이 목표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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